본문 바로가기

REVIEW]/실험실

정부 재난지원금, 지자체 재난지원금 같은 카드에 중복신청했다면??

반응형

저는 정부 재난지원금, 지자체 재난지원금 각각 일정금액씩 받았습니다.

사용할 카드를 설정하기 위해서 저는 아직 1개의 신용카드만 사용하고 있기에 같은 카드에 신청했었는데요.

중복신청이 가능한지. 중복으로 사용할 경우 차감은 어떻게 되는지? 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1. 하나의 카드사, 재난지원금 중복사용 가능할까?

확인해본 결과 지자체에 따라서 다른것 같습니다. 지자체별로 정부지원금도 조금씩 차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복합으로 사용하는게 가능한 지자체도 있는 방면,

일부 사라지는 지자체도 있다고 하니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의 경우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경기도의 경우는 동일한 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2. 지자체 지원금, 정부 지원금 동시에 가지고 있다면 어떤게 먼저 사용될까?

정부, 지자체 지원금 중복 이용시

경기도 지원금 - 정부 지원금 - 아동돌봄쿠폰 순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카드사마다 다르긴하겠지만 남은금액이 얼마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의 경우 롯데카드앱에서 혜택에 정부지원혜택쪽에서 확인가능합니다.

3. 카드사용했는데 지자체 지원금이 아니라 정부지원금이 먼저 차감된다면?

저의 경우가 이러했었는데요. 정부지원금이 먼저 차감되었다는 문자가 와서,

경기도 재난지원금이 증발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확인해본 결과 그거는 아니였습니다.

경기도 지원금을 먼저 빨리써야하는데 정부지원금부터 소진되면 다 못쓰는게 아닌가해서, 카드사에 확인해본 결과

카드사에 따라서 차이는 있으나, 문자로 우선 정부지원금이 차감했다고 문자가 발송하더라도,

1~2일내에 카드사에서 경기도 지원금으로 변경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에 확인문의를 남기는게 확실하겠죠.

 

 

 

제가 카드를 사용하면서 궁금해서 알아보았던것들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 검색해도 마땅하게 나오지 않더라고요

혹시나 저와같은 고민을 하는사람이 있으면 잘해결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