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ZWCAD 적응기

ZWCAD 사용기-2 (CUI 설정으로 화면 정리하기)

반응형


이전글 보기(클릭)

 

ZWCAD 사용기 -1 (Options 설정으로 쓰던 CAD와 비슷하게)

[REVIEW]/ZWCAD 적응기] - ZWCAD 사용기-2 (CUI 설정으로 화면 정리하기) [REVIEW]/ZWCAD 적응기] - ZWCAD 사용기-3 (더블클릭으로 참조편집 설정하기) 회사의 프로그램정책이 바뀌면서 기존의 오토데스크사의 오..

eulo.tistory.com


ZWCAD 사용기 - 2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에는 ZWCAD CUI(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를 세팅에 대해서 사용기를 올릴려고한다.

 

사실 만질거라는것도 많이 없지만 매번킬때마다 특성창이니, 도움말이니 이것저것 뜨는게 싫었고 위에 탭도 안쓰는것도 매번끄는게 귀찮아서 시간단축겸, 귀찮음해소겸 셋팅이 필요했다.

 

우선 메뉴창 아래에는 정말 자주쓰는 도구만 놓는데, 특성/도면층/참조편집/표준(색상,선두께,종류 등) 이렇게만 둔다


화면창을 정리하기위해서 사용자화 인터페이스 명령어 CUI (AutoCAD와 명령어 동일)로 들어가서

1. 왼쪽 첫번째 창에서 자기가 쓰고있는 작업환경에 들어가고

2. 오른쪽 첫번째 창에서 도구막대 [+]를 눌러서

3. 사용하지않는 도구막대를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작업영역에서 제거]를 누르면 된다. 


자기 도구모음에 없는 걸 새로 추가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1. 오른쪽 첫번째 창의 [사용자정의 작업 영역]을 누른뒤

2. 왼쪽 첫번째 창의 [도구막대]를 [+]를 클릭해 확장시킨뒤, 사용할 도구막대에 체크하고

3, 다시 오른쪽 창의 [종료]를 누르면 된다. 

 


끄고 킬때마다 계속 뜨는 빠른계산 및 특성은 어디서 꺼주냐하면

1. 오른쪽 작업공간 창에서, 팔레트 클릭하여 확장시켜주면 기본적으로 팔레트로 뜨는 창들이 리스트가 올라온다.

2. 끄거나 키고싶은 팔레트를 클릭한 후에 오른쪽 두번째창을 보면 [모양]-[표시]부분에 아니오 또는 예라고 되어있다.

3. 그 부분을 클릭해서 생기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해주면 된다.

    예(킬떄마다 켜진다) / 아니요(킬떄마다 뜨지않는다)

 


이렇게 도구막대 및 팔레트 정리를 통해 킬떄마다 우후죽순적으로 뜨는 지저분한 화면들을 정리했다.

다음 사용기에서는 더블클릭에 대한 매크로 설정과 명령어 자동완성 기능을 끄는 등의 명령어 셋팅에 대해서 쓰고자 한다. 


다음글 보기 (클릭)

 

ZWCAD 사용기-3 (더블클릭으로 참조편집 설정하기)

인터페이스를 정리하고 나니 이제 작업에 유용하게 필요한 더블클릭 매크로를 설정하려고 했다. 그래서 늘 하던대로 CUI에 들어가서 설정하려고 했다. AutoCAD에서 더블클릭으로 참조편집하기 궁금하다면? 있어..

eul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