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ZWCAD 적응기

ZWCAD 사용기 -1 (Options 설정으로 쓰던 CAD와 비슷하게)

반응형

 


[REVIEW]/ZWCAD 적응기] - ZWCAD 사용기-2 (CUI 설정으로 화면 정리하기)

[REVIEW]/ZWCAD 적응기] - ZWCAD 사용기-3 (더블클릭으로 참조편집 설정하기)


ZWCAD 사용기 - 1

 

회사의 프로그램정책이 바뀌면서 기존의 오토데스크사의 오토캐드를 사용하다가

ZWSOFT의 ZWCAD로 전환하게 되었다.

 

필자는 기존에 대학생 1학년떄부터 지금 실무 3년까지 8년이 넘도록 Autodesk사의 AutoCAD만 사용해왔었다.

사실은 최근까지는 Autodesk사 이외의 CAD프로그램이 있었단 사실도 모르고 있었다.

 

아무튼 현 시점으로부터는 당분간 ZWCAD를 사용해야 하므로 빠르게 적응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셋팅과 가장 비슷하게 맞춰놔야 혼선이 적을것 같았다.

 

필자가 쓰던 기존 셋팅 : Autodesk AutoCAD 2010 + Xicad + 기존에 쓰던 몇가지 리습

새로 쓸 셋팅은 : ZWCAD 2020 FULL

 

1. 인터페이스 및 화면세팅

기존의 인터페이스 셋팅으로는 AutoCAD 클래식에 작은 버튼으로 최대한 깔끔하게 쓰고있었다.

또한 추가적인 다른셋팅으로는 CUI(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를 통해 블럭을 더블클릭시에

블럭편집기가 아니라 참조편집으로 바로 넘어가는 셋팅으로 쓰고있었다.

필자는 블록편집기보다 참조편집을 훨씬 자주 사용하고, 명령어 없이 바로 편집할 수 있게 메크로를 설정해놓았다.

 

기존의 사용하던 [화면 인터페이스], [블럭 더블클릭시 참조편집], [선분 또는 블럭에 커서가 갈결우 반짝거리지 않게 하는 셋팅], [명령어 자동완성 기능 끄기] 크게 이 4가지 셋팅을 맞춰놓는 것을 우선적인 목표로 진행하였다.

 

(1) Options를 통한 화면 배색 및 아이콘 셋팅

[options]에 들어가서 표시, 제도, 선택사항 이렇게 화면에서 보이는부분과 연관있는 탭의 색상에들어가서 기존에 쓰던 셋팅과 가능한 똑같이 맞추었다

 

아무래도 처음에 ZWCAD를 켰을때보다 덜 낯선모습의 화면모습이 되었다.

필자는 켜자마자 AutoCAD클래식모드처럼 ZWCAD클래식 모드로 전환하였다.

 

휴.. 이제 그나마 봐줄만한 모습으로 CAD화면이 보이기시작한다.

 

 

다음 글에는 CUI(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를 통한 세부셋팅하는 과정을 기록하고자 한다.

 


다음글보기[클릭]

 

ZWCAD 사용기-2 (CUI 설정으로 화면 정리하기)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에는 ZWCAD CUI(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를 세팅에 대해서 사용기를 올릴려고한다. 사실 만질거라는것도 많이 없지만 매번킬때마다 특성창이니, 도움말이니 이것저것 뜨는게 싫었고 위에..

eul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