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Trends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 1]Adobe, 2020년 비주얼 트렌드 발표

반응형

어도비(Adobe)는 스톡 콘텐츠 서비스인 어도비 스톡(Adobe Stock)의 데이터 및 어도비 사용자의 사용 패턴, 보고서, 업계 뉴스 및 트렌드 등을 바탕으로 비주얼, 디자인, 모션 등을 아우르는 2020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어도비가 바라본 2020년의 비주얼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2020 비주얼 트렌드       The 2020 Visual Trends


모든 연령층을 고려한 비주얼

 

자기 자신을 표현하라

 

메이크업은 마스크가 아니다

 

'나'에서 '우리'로

 


모든 연령층을 고려한 비주얼 

All Ages Welcome

Image source: Marc Bordons / Stocksy United / Adobe Stock.

 

모든 연령층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콘텐츠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2020년 60세 이상 인구가 5세 미만 인구보다 많아질 전망입니다.

헬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노령 인구도 늘어나는 추세로, 이에 맞춰 금융, 여행, 헬스, 스포츠 등 모든 산업에 걸쳐 콘텐츠를 개발할 때 더 넒은 연령층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자기자신을 표현하라 

Express Yourself

Image source: (Left) TONL / Adobe Stock; (Right) Sarah Alice Rabbit / Adobe Stock.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공개적으로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이미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꾸미지 않은 솔직한 삶의 경험을 온라인과 공공장소에서 공유하고 있고, 이는 기업에도 요구되는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어도비는 ‘포용(inclusivity)’라는 새로운 시각 양식으로 정의했습니다.


메이크업은 마스크가 아니다

Makeup is Not a Mask

Image source: Thais Ramos Varela / Stocksy United / Adobe Stock.

 

오늘날의 메이크업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화장품을 쓰는 것이 아닌, 개개인의 독특한 외모와 스타일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메이크업 색상도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예술적이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나타냅니다. 이를 반영하듯 세포라(Sephora), 글로시에(Glossier), 펜티 뷰티(Fenty Beauty)와 같은 유명 뷰티 브랜드는 모든 연령과 피부 타입을 다양하게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죠.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눈, 입술, 눈썹 등에 기존 규칙과 다른 색상을 활용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메이크업은 결점을 가리는 수단이 아니라, 자신을 더 드러내기 위한 자기 표현과 창조적인 실험의 도구로써 활용되고 있습니다.


‘나’에서 ‘우리’로 

From Me to We

Image source: Adam Perez / Adobe Stock.

 

많은 사람이 크고 작은 신념들을 지지하기 위해 뜻을 모으고 있습니다.

매체에서는 종종 이를 밀레니얼과 Z세대의 현상이라고 정의하고 있지만,

사실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보이는 현상이죠.

일례로 P&G는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ACTIVATE’라는 독특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ACTIVATE는 전 세계의 사회 및 환경 운동가들의 작업을 조명하는 6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P&G는 이 시리즈를 통해 브랜드 시민권(brand citizenship)에 대한 이야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018년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된 해리스 연구(Harris study)에 따르면,

응답자 78%가 원하는 물건을 사는 것보다 가치 있는 경험을 소비하는 것을 더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강한 공동체 의식과 의미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과 공감대를 깊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도비 스톡에서 발표한 2020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중에 2020년 비주얼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이어진 주제로 2020 디자인 트렌드와 2020 모션트렌드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출처 - https://theblog.adobe.com/adobe-stock-2020-creative-trends/

 

Adobe Stock’s 2020 Creative Trends: Challenge the Expected | Adobe Blog

Each year, the Adobe Stock team pores over data and signals from Adobe users, influencers, search, research reports, global news, emerging fine art and fashion runways, s...

theblog.ado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