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UTODESK

[TrueView] 무료로 최신버전 TrueView 프로그램 설치하기

반응형


AutoDesk사의 무료 프로그램으로 CAD파일 버전전환 및 교육용파일 해결 등의

다양한활용이 가능한 TrueView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우선 링크를 하나 걸어드릴게요

 

https://www.autodesk.com/products/dwg/viewers

 

이전버전을 원하신다면 

https://eulo.tistory.com/16

 

TrueView 이전버전 다운로드하기

교육용 제품으로 작성 해결하기 (Feat. 이 도면에 "AUTODESK 교육용 제품으로 작성"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무료로 간단하게 상위버전 캐드파일 열기 (Feat. 이 DWG 파일은 보다 최신 버전의 AutoCAD&hellip..

eulo.tistory.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토데스크사의 다양한 뷰어를 비교하는 홈페이지인데 그중에서 저희가 받을 파일은 DWG TrueView입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DWG TrueView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자기 컴퓨터에 맞는 플랫폼을 확인하시고, 가능한 언어는 영어 일본어 불어 이렇게 3개밖에 없기 때문에

저는 영어를 선택하겠습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가 되면 실행해줍니다.

설치파일을 추출하는 작업이 끝나면 설치과정에 대한 일련의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크게 끼워팔기식의 프로그램이 없기때문에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

 

저는 2018버전을 사용했었는데 그때는 초록색이었는데 2020년은 색상이 바뀌었네요.

실행해주시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 자신의 맞는 설정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보시면

1. DWG파일을 열떄마다 항상 이 프로그램으로 실행한다

(저는 캐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다음에 TrueView파일로 도면을 열때마다 확인하는 창이 뜰겁니다.

3. 이번엔 무시하고 넘어갑니다

4. 다음부터 물어보지않을꺼고, 파일을 열더라도 트루뷰로 열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4번을 선택했습니다. DWG파일을 기본으로는 CAD를 사용하고. 필요시에 TrueView를 사용할꺼기 떄문이죠.

사용방법은 2018과 거의 동일하기에 다른 글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AD꿀팁] 무료로 간단하게 상위버전 캐드파일 열기 (Feat. 이 DWG 파일은 보다 최신 버전의 AutoCAD…)

 

[CAD꿀팁] 무료로 간단하게 상위버전 캐드파일 열기 (Feat. 이 DWG 파일은 보다 최신 버전의 AutoCAD…)

CAD로 관련된 작업을 하다보면 혼자하는 일보다는 협업 또는 제공되는 자료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다보면 많은 빈도로 일어나는 상위버전의 CAD에서 작업된 파일이 열리지않는 상황이 나오곤 합니다. [..

eulo.tistory.com

그럼 TrueView 잘 사용하시고, 업무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