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회사에서도 쓸수있다! 화면캡쳐, 스크린샷 꿀팁 프로그램 3 - 픽픽(Picpick)

반응형

회사에서도 쓸수있다! 화면캡쳐, 스크린샷 꿀팁 프로그램 1 - 윈도우10 캡처도구

회사에서도 쓸수있다! 화면캡쳐, 스크린샷 꿀팁 프로그램 2 - 알캡쳐

회사에서도 쓸수있다! 화면캡쳐, 스크린샷 꿀팁 프로그램 3 - 픽픽(Picpick)

 

 

 

 

 

회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캡쳐프로그램 추천 - Picpick

안녕하세요.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내부회의용이나 여러용도로 사진이나 자료를 모아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아무거나 프로그램을 받았다가 혼나거나,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 래! 서! 국내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캡쳐프로그램 3가지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저번에는 [윈도우 10 캡처도구]과 [알캡처] 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요. 이번에는 픽픽(picpick)입니다.

 

 

기업 및 단체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에서도 가장 중요한 문제였던 개인 외에도 기업 및 단체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가?

픽픽(picpick) 역시 기업 및 단체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한국어 전용과 기술지원에 대한 제약만 있을 뿐

사용하는데 지장없습니다.

 

설치 방법 A to Z

https://picpick.app/ko/download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picpick.app

위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광고가 아닌 하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이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다음화면과 같이 다운로드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문구와 같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픽픽은 화면 캡처뿐만 아니라 색상추출, 돋보기, 각도기등 여러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틸성이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캡처후에 위에 보시면 여러가지 텍스트, 채우기, 도형등 추가수정도 가능하여 굉장히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인거 같았습니다.

 

총평

기업 및 단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유틸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공유기능이 있어서 사용하기가 좋았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익숙해지면 굉장히 편한 프로그램일것 같지만, 영역 캡쳐후 복사해서 바로 PPT에 넣는 부분에서는 많이사용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윈도우10 화면캡처를 더 부드러운 기분이었습니다.

그외에 사각형을 그리거나 글을 넣어야 하는부분이라면 픽픽이 압승입니다.

 

회사에서도 부담없이 써야할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픽픽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