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파모바일 매니저모드 공략

반응형

https://youtu.be/_0xhYcIozTg

안녕하세요. 을호입니다. 오늘은 매니저모드 공략을 하는 영상으로 찾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매니저모드 상위 랭커분에게 물어보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혹시. 전술좀 공유가 가능할까요? 라는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전술이 승패를 좌우하는 비율은 저~~ 아래 정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승패를 좌우하는 큰 요인순으로 나열하면,
상대의 스펙, 팀오버롤, 포메이션, 전술 순으로 승패가 좌지우지 됩니다.

첫번째 상대의 스펙
언듯들어보면 쟨또 당연한 소리를 하나 싶겠지만, 매니저 모드에서의 상대의 스펙을 좌지우지하는건 자신의 숨겨진 매니저모드의 점수가 상대의 스펙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즉, 내 점수에 따라서 점수대에 맞는 유저랑 매칭이 되기때문에 상대의 오버롤이 나보다 대체적으로 높다면, 내 점수는 내 오버롤대보다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점수는 티어랑은 별개인데요, 만약에 나보다 높은 티어의 상대를 대체적으로 만나고 있다면, 위의 영상을 보시고 패작을 먼저 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두번쨰로는 팀 오버롤인데요.
팀오버롤중에서도 각성레벨, 강화 및 스킬부스트 레벨, 선수 고유 오버롤 > 진화 순으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매니저모드의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진화보다는 각성을 먼저 올리시는게 더 도움이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스킬부스트의 레벨 또한 중요하니 이점 유의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세번쨰로는 포메이션 상관관계인데요.
정말 비슷한 스펙에 비슷한 상황의 유저를 만났을때 승패를 좌우하는 큰 요인은 포메이션의 상관관계에서도 있는데요. 특정 포메이션은 이 포메이션에 취약하고 어떤 포메이션은 특정 포메이션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정말로 높은 점수대의 유저는 대부분 만나는 사람들도 비슷하기때문에 이 부분을 이용해서 우위를 가져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포메이션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아나요? 가장 좋은건 많은 실험을 해서 데이터를 얻는게 베스트이긴 하지만, 이게 매번 힘든지라 사실 알려진게 많지는 않죠. 그렇다면 자신이 직접알아야하는데 방법이 아예없는건 아닙니다.

AI가 매칭하고 대결하는 콘텐츠는 매니저모드뿐만 있는게 아닌데요. 시뮬레이션모드의 상대를 잘 살펴보시고, 비슷한 오버롤의 홈/어웨이 상황을 잘보시면 방금 말했던 조건외에도 승패를 좌우하는게 포메이션이라는걸 알 수 있는데요, 이 포메이션 상관관계는 시뮬레이션모드를 통해서도 유추할 수 있으니, 자기만의 범용적인 포메이션을 만드시는게 승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늘은 매니저모드에서 전술보다 중요한 승리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영상을 보시고 자신의 팀을 잘 살펴보셔서 매니저모드 상위권을 노려보시기를 바라면서.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